2018년 11월 10일 토요일

[자동차] 등속조인트 부트 및 리데나(오일씰) 교체

안녕하세요.
불량작가입니다.

오늘은 집앞 엔진마을(동탄신도시점)에 다녀왔어요.
SM520 운전석 쪽 등속조인트를 교체하기 위해서입니다.
전화를 해서 예약하고 방문했어요.

처음 계획은 바깥쪽 부트만 6만원에 교체하려했어요.(지금 이벤트 중이라서 2개 교체시 102000원에 해주더군요.)
(엔진마을에선 자체 생산한 부트를 이용하여 바깥쪽 부트를 교체해주더라구요.)
근데 센터에 도착하여 차를 띄워보니 미션 쪽 부트도 터졌더군요..!

그래서 재생 신품으로 8만원 주고 교체했습니다.
8만원이면 엄청 저렴하게 교체한 것 같아요.
(다른 업체에도 견적을 받아봤었는데 거긴 10~11만원을 부르더군요.)

등속조인트 가는 김에 2만원 더 주고 리데나(오일씰)도 교체했어요.

가격도 착한데 사장님도 친절해서 다음에도 찾아야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사실 차가 29만임에도 엔진소리가 조용하고 괜찮다고 해서 그렇게 느낀 걸지도 몰라요ㅎㅎ)

이로써 정비 목록에 하나는 지웠네요!

이번 포스팅은 이걸로 마무리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